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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마케팅

매장 디스플레이 Ⅱ

by 도토리의꿈 2024. 2. 23.

1.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매장 진열

식품매장-진열대

 

같은 상품의 위치를 바꾸는 것만으로 매출이 2배가 된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상품을 보는 횟수는 매출에 비례하고,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고객이 그 존재를 알지 못하면 팔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손을 뻗게 하는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것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동 구매와 대량 구매를 장려하고 사람들이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하도록 함으로써 고객당 단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내일부터 시험해 볼 수 있는 「간단하고, 저렴하고, 효과가 높은 표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트라이앵글 디스플레이
삼각형 표시는 삼각형으로 상품을 표시하는 기술로, 가장 기본적인 표시 방법이라고 합니다. 
긴 제품을 가운데에 표시하고 짧은 제품을 양쪽에 표시하여 삼각형처럼 보이게 하거나 동일한 제품을 삼각형으로 쌓아 3차원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삼각형 표시는 끝 모서리와 같은 비교적 제한된 공간에서도 가능합니다.
장식과 디스플레이를 개선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지만 삼각형처럼 보이게 하는 것만으로도 고객이 제품을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2) 대칭 진열
대칭 진열은 중심선을 결정하여 제품을 대칭으로 배열하는 표시 방법입니다. 
인간의 심리로서 잘 정돈 된 배치는 좋아하기 쉽고 차분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대칭으로 배치된 제품은 정확히 같을 필요는 없으며, 깔끔하게 대칭적으로 배열되면 크기가 거의 같을 수 있으며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많은 표시 방법 중에서 대칭 표시는 구현 후의 효과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칭형 디스플레이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며 제품의 인상을 바꾸는 데 더 적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3) 반복 진열
반복 진열은 동일한 종류의 제품을 동일한 간격, 방향 및 각도로 반복적으로 배열하는 방법입니다.
상품이 단품으로 눈에 띄기 어려운 경우에도 연속적으로 늘어서 표면을 크게 하는 것으로,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상품의 면적을 늘려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종류가 동일하지 않더라도 모양, 크기 및 색상의 조합으로 변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깊이가 있는 큰 가게에서는 입구에서 안쪽으로 장식하는 것도 사람을 안쪽으로 안내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대량 진열
대량 진열은 동일한 제품을 대량으로 표시하는 방법으로, 볼륨 표시 또는 단일 품목 대량 진열이라고도 합니다. 
상품이 보이지 않도록 선반을 채우는 것은 화려하고 눈길을 끄는 효과가 있고, 추천 상품, 팔리고있는 상품이라고 고객에게 알릴 것입니다.

대량 전시는 호소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신상품이나 추천 상품의 표시에 매우 효과적이며, 대량으로 전시되는 상품은 손에 넣기 쉽고, 구입의 장애물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상품이라도 색상, 크기, 라벨이 깔끔하게 늘어서 있으면 예쁘게 보이고 매장을 돋보이게 합니다.

2. 매장 진열에 사용할 수 있는 소품 및 장식

실제로 매장에 전시하기 위해서는 비품, 소품, 장식 등의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여기에서는 다음 3 가지 범주로 나누어 구체적인 항목과 선택하는 포인트를 설명합니다.

(1) 매장의 기초를 이루는 비품
(2) 일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전시품
(3)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
각 아이템의 특징을 제대로 파악하고,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디스플레이 비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시다.

(1) 매장의 기초를 만드는 비품
제품을 더 매력적으로 전시하고 설치하기 위한 가구와 가전을 비품이라고 하며, 매장을 만들 때 항상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비품은 가장 큰 진열 품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매장의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자연스러워 보이는 섹션을 위한 목재 비품 또는 현대적이고 멋진 매장을 위한 검은색 강철과 같이 매장의 테마에 맞는 비품을 선택하십시오.
또한 비품을 선택할 때는 디자인과 색상뿐만 아니라 다음 항목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크기: 제품 진열뿐만 아니라 설치 후 매장 통로 너비에도 주의하십시오.

* 비용 비어있는 것, 사용하는 것, 임대하는 것도 있습니다.

* 기능성 미학적으로 즐거울 뿐만 아니라 사용하기 편리한 것을 선택하십시오.

* 적재 용량: 얼마나 많은 양과 무게를 운반하고 싶은지 생각하고 그 무게를 견딜 수 있는 것을 선택하십시오.

* 안전: 인위적인 고장이나 재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안전을 우선 고려하십시오. 
  직원과 고객이 오가는 장소에 설치된 비품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이동의 용이성: 계절에 따라 레이아웃이 바뀔 가능성이나 판매하는 상품의 변화를 고려하여,
  캐스터가 있는 것 등 이동하기 쉬운 비품을 선택합시다.

* 조립의 용이성: 일년 내내 사용하지 않고 현장에서 사용하는 고정 장치도 조립하기 쉬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일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전시품

일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전시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어느 매장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니 대량으로 확보해 둡시다.

* 탁상용 POP 스탠드
  : 클립에 끼울 수 있을 정도로 두꺼우면 패널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 소재, 다리 사양도 여러 종류가 있기 때문에 설치 위치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높이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눈에 띄고 싶은 설명이나 공지 사항, 안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천장 POP
  : 천장에 매달린 POP입니다. 멀리서도 볼 수 있고 장애물이 적어 시인성 효과가 높습니다. 공간이 없는 장소에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3)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아이템

매장 진열대에 계절감을 남기면, 대체감이나 제철 식재료의 한정, 신선도를 만들어 구매 욕구를 높입니다. 
또한 계절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금까지 팔리지 않았던 상품이 판매되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매장 디스플레이의 가장 좋은 모양은 위치 변경, 제품 수 증가, 높이 증가 등을 반복하여 볼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전해져 흥미가 있는 매장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비용을 들이지 않고 궁리에 따라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나 디스플레이가 많이 있습니다.
고객이 쇼핑하기 쉬워 사고 싶어지는 디스플레이를 만들어 판매로 이끌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