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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이란?

by 도토리의꿈 2024. 3. 4.

 

컴퓨터로-다양한-활용을-하는-사회

1. 인터넷 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마케팅 방법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을 이용한 시책이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다만, 지금까지 사업에서 인터넷을 별로 사용하지 않았던 기업의 경우,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지 모르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넷을 사용한 마케팅을 말하며 때로는 다음과 같은 별칭으로 사용됩니다.

(1) 인터넷 마케팅
(2) 온라인 마케팅
(3) e마케팅
(4) 웹 마케팅

2. 인터넷 마케팅의 이점

인터넷 마케팅을 수행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1) 다양한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2) 목표 범위를 쉽게 좁힐 수 있습니다.
(3) 효과 및 개선 측정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1) 다양한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성별, 연령 또는 지역에 관계없이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신문이나 잡지 등의 오프라인 광고에 투고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판촉은 접촉할 수 있는 유저에 한정되어 있습니다만, 
인터넷에서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고, 일본 전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발신할 수 있어 폭넓은 유저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2) 목표 범위를 쉽게 좁힐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설정에 따라 사용자를 좁히는 것으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웹 광고 등에서는 인터넷 이용자의 속성 및 행동 정보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가능성이 높은 이용자에게 우선적으로 광고를 표시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설정은 오프라인 조치보다 유연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더 집중해야 하는 조치에 예산을 투자하는 방법을 고안할 수 있습니다.

(3) 효과 및 개선 측정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신속하게 측정되고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에서는 측정 및 분석 도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 사이트 방문자 수나 체결된 계약 수 등 다양한 지표를 기반으로 효과를 측정하기 쉽습니다. 
이를 통해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개선 조치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4)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신문이나 텔레비전과 같은 오프라인 수단보다 비용이 적게 듭니다. 
그 결과, 효율적으로 매출을 확대하면서 고객 유치 및 계약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즉, 마케팅의 비용 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8가지 일반적인 인터넷 마케팅 방법
인터넷 마케팅에는 8가지 일반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1) 웹 사이트
(2) SEO(검색 엔진 최적화)
(3) 웹 광고
(4) SNS
(5) 이메일
(6) 백서
(7) 비디오
각 측정이 적합한 주요

(1) 웹사이트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지속적, 정기적으로 발신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계약을 유도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회사의 얼굴이 될 기업 웹 사이트를 만들어 자사 상품을 소개하는 것, 서비스 사이트나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이커머스 사이트도 주요 유형으로 꼽힙니다.

(2) SEO(검색 엔진 최적화)는 인터넷에서 검색할 때 나타나는 결과 화면에 사이트를 더 높은 수준으로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순위가 높으면 사이트에서 사이트의 링크를 더 쉽게 클릭하고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만들고 업데이트하면서 기사는 링크로 연결됩니다.

(3) 웹 광고는 인터넷상에서 배포되어 볼 수 있는 광고로, 자신의 사이트와 같이 미리 설정된 목적지로 사용자를 안내합니다. 

(4) SNS는 회사, 제품, 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게시물을 통해 사용자와 소통하고 관계를 심화하는 방법입니다. 
이용자 수가 많고 보급력이 강하기 때문에 SNS는 회사를 모르는 유저에게도 정보를 전달하기 쉬운 수단이 되었습니다.
이를 살리기 위해서는 각 SNS의 특성에 따라 게시물의 내용을 궁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5) 이메일은 비교적 오래된 마케팅 방법이지만 현대 SNS 시대에 비즈니스에서 여전히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명함 교환이나 백서 등의 시책을 통해 얻은 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고,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해결책을 제안합니다. 
전자 메일 회보는 유용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배포하여 사용자가 회사에 계속 관심을 갖도록 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백서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요약한 문서입니다. 
웹 사이트에 공개하거나 이메일에 첨부하는 경우도 많지만, 판매 문서로 협상 또한 유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다운로드하기 전에 회사 및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는 형태를 취하기 때문에 사용자 정보 수집에 유용한 방법입니다. 

테마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내 노하우 설명
- 자체 연구 결과
- 자사 제품 및 서비스 소개 등

비교적 저렴하고, 만들기 쉽고, 다양한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마케팅을 시작할 때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싶은 시책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영상은 시각과 청각에 호소력이 높고, 최근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비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회사가 많이 있습니다.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 운영에 대한 설명, 회사 소개 등 YouTube 외에도 Instagram, TikTok과 같은 짧은 동영상도 효과적입니다. 
캐주얼하게 시청할수록 시청자가 늘어나고, 더 많은 유저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