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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마케팅

잘 팔리는 디스플레이를 위한 기술 - 세번째 이야기

by 도토리의꿈 2024. 4. 16.

신발-매장-디스플레이

 

잘 팔리는 디스플레이를 만들기 위한 포인트

 

판매로 이어지는 디스플레이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 방법 이외에도 몇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판매되는 디스플레이를 만들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요소를 소개합니다.


1. 매장의 테마 설정


매장을 만들 때는 먼저 테마를 설정하고 그 테마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시간과 돈을 쏟아 부어도 막연하게 상품을 어레인지 만 하면 일체감과 상품의 매력이 약해져 고객에게 메시지가 전해지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제품을 선택할 가능성도 줄어듭니다.

 

매장 만들기를 시작하기 전에

 

상품의 타겟이 되는 고객층의 요구
매장의 고객층

계절과 이벤트

...

테마를 설정할 때 여러 요소를 고려합니다.

 

또, 정해진 테마를 매장의 연출에 도입할 때는, 「무엇을 팔고 싶은지」를 알기 쉬운 것도 중요합니다.

고객이 보는 것만으로도 추천 상품을 알 수 있는 매장을 만들어 보세요.

 

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 방법으로 방문자의 요구와 상품성에 맞는 테마로 매장을 돋보이게 하면 반드시 그 결과가 판매로 나타납니다.

 

2, 상품 표시 방법


방문자의 구매 의향은 제품이 표시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표시 기술 및 표시 패턴 외에도 아래의 표시 방법의 기본 사항을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패키지를 판매하려는 제품을 보여주세요.

 

진열되거나 장식되는 방식에 주의가 산만해지지 말고 필수 제품 포장을 가리지 마십시오.

진열할 때 포장이 잘 보이는지 확인하고 POP와 같은 판촉 품목이 상품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크기와 위치를 지정했는지 확인하십시오.


동일한 브랜드와 혈통의 제품으로 매장을 구성하십시오.


매장의 테마를 설정할 때 표시해야 하는 제품의 브랜드와 품목의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디스플레이의 기본은 같은 브랜드 (제조업체)와 같은 혈통의 제품을 그룹화하는 것입니다.

동일한 혈통의 제품을 그룹화하면 고객이 제품을 선택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3. 표시된 상품의 수량


진열된 제품의 양도 매장을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제품을 표시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하십시오.

주요 전제는 선반과 테이블이 보이지 않도록 제품으로 채우는 것입니다.


진열대에 제품을 진열할 때는 진열대에 보이지 않는 양의 제품을 진열대에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의 눈에는 매장에 있는 많은 제품이 제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진열대와 스탠드를 제품으로 채우고 "여기에서 인기 있는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고객에게 어필하십시오. 

따라서 판매시 보충하는 등 자주 유지 보수를 실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표시 볼륨을 조정하는 "간격"도 중요합니다.

 

"선반과 테이블을 상품으로 채우는 것"의 기본을 베이스로, 디스플레이량을 바꾸어 상품과 상품의 간격을 조정하는 "간격"도 도입해 갑시다.

 

상품이 늘어선 선반과 테이블은 상품으로 붐비고, 앞서 언급했듯이 인기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하고, 또한 활기차고 친밀한 느낌을 줍니다. 한편, 아이템의 수와 수량이 많으면 선택하기 어렵거나 어수선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간격을 두고 진열하는 상품이나 아이템의 양을 줄이고 공간을 만드는 것으로, 사치스러움과 사치스러움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장의 진열량과 매장의 여백을 제어하여 상품의 특성과 매장의 테마에 맞는 진열량을 구현합니다.

4. POP 및 홍보 도구 설정 방법


판촉 도구를 설치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하십시오.
제품을 돋보이게 하고 기능을 강조하는 판매 촉진 도구를 사용하면 디스플레이와 제품에 대한 관심 수준을 높여 판매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매장 내의 동선과 고객의 시선을 의식한 장소에 설치하십시오.


고객이 통행하지 않는 곳이나 시선이 오지 않는 곳에 POP나 천판을 설치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매장 내의 동선과 고객의 시선이 닿는 곳에 설치하십시오.


제품 및 매장 타겟 고객에 따라 전략을 생각하십시오.


판촉 도구를 단독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아니라, 매장의 기본 테마에 따라 실제로 매장에 설치되어 있는 상태를 상상하고 진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지 관리도 중요합니다.


설치된 판촉 도구는 하루 종일 더러워지거나 손상됩니다.

눈에 띄기 때문에 더러움이나 데미지도 눈에 띄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유지 관리하고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신 홍보 도구 이용


전자 기기의 소형화와 절전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매장과 제조업체가 전자 POP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냄비가 끓는 모습이나 유리잔에 맥주를 따르는 모습 등을 통해 더 강하게 어필하고 방문객의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