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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마케팅

저렴하게 느껴지는 진열 방법! 점블 진열이란?

by 도토리의꿈 2024. 2. 23.

컵라면이-쌓인-모습

 

Jumble은 영어로 "섞다" 또는 "엉망으로 만들다"를 의미합니다.
Jumble Display는 제품을 바구니, 판지 고정 장치, 와이어 고정 장치 등에 무작위로 던져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점블 진열에 사용할 때 사용하는 조명기를 점블조명기라고도 합니다.

점블 집기를 사용한 디스플레이는 저렴하고 저렴한 제품이라는 점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슈퍼, 편의점, 드럭스토어, 홈 센터 등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디스플레이 방식입니다.

 

1. Jumble Display의 장점과 단점


이 장에서는 점블 디스플레이 사용의 장점과 단점을 소개합니다.

* 장점 
(1) 눈에 띄는 진열법

같은 상품을 대량으로 진열하는 것으로, 고객의 시선을 끄는 눈길을 끌고, 고객 유치 효과를 높인다.
점블 집기를 사용하면 다른 제품 전시 상황에 대한 걱정 없이 통로와 비품의 모서리와 끝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일반 디스플레이와 점블 집기를 결합하여 매장에 액센트를 더할 수 있습니다.

(2) 간단한 제품 진열

일부 제품은 크기가 작거나 스스로 서지 않거나 떨어져 나가기 쉽기 때문에 진열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또, 손님이 상품을 손에 넣었을 때, 주위의 상품이 어수선해져, 영업 시간 중에 몇 번이나 진열되는 등, 
매장 유지를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점블 비품을 사용하면 제품 디스플레이를 던지기만 하면 상품을 표시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많은 경우, 점블 진열에는 점블 왜건이라고 불리는 전용 집기가 사용됩니다.
점블 왜건은 다리에 바퀴가 있어 매장 안팎으로 쉽게 드나들거나 뒤뜰로 옮겨 다시 채울 수 있습니다.

(3) 득템한다는 느낌을 어필할 수 있다

점블 집기는 광고 상품이나 특가 상품을 진열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볼륨감 있는 디스플레이는 고객이 할인된 가격처럼 느끼게 하고, 더 쉽게 픽업할 수 있도록 하며, 구매 장벽을 낮춥니다.
충동 구매를 유도하기 쉬운 디스플레이로, 특별 세일 상품이나 폐점 상품의 진열에도 적합하고, 
눈에 잘 띄지 않는 식품 선반 하단이나 레지 옆 등에 비품을 사용하면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합니다.

*단점 
: 고급 제품이나 품질에 호소하고 싶은 제품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점블 디스플레이는 이득처럼 보이지만,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폐기품처럼 보일 수도 있고, 상품이 손상되기 쉽고, 
품질을 어필할 수 없기 때문에, 고급 상품이나 품질을 어필하고 싶은 상품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통로 폭이 좁아지거나 볼륨감이 없어지면 급격한 매출 감소 등의 단점이 있기 때문에 비품 설치 및 제품 보충시주의가 필요합니다.

3. 판매로 이어지는 점블 디스플레이의 포인트

(1) 점블 디스플레이와 잘 어울리는 제품 결합

광고 제품, 가격 매력 제품, 폐점 품목 등은 점블 디스플레이에 적합하며 
상품이나 항상 상품량을 확보하고 싶은 상품에도 점블 집기와의 궁합이 좋습니다.
바퀴가 달린 집기를 사용하면 매장에 어려움 없이 자유로운 장소에서 전개할 수 있습니다.

(2) 대량 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번들 판매"를 실시합니다.

번들 판매는 대량으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한 판매 방법으로, 
예를 들어 70 엔의 상품을 3 개에 150 엔으로 판매하는 것을 번들 판매라고합니다.
특가감을 연출하는 점블 집기로 번들 판매를 하면 더욱 판매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3) 동일한 가격 및 카테고리의 제품 표시

점블 상품을 표시할 때는 가능한 한 동일한 가격과 카테고리의 제품을 표시하십시오.
여러 가격대와 카테고리의 상품이 표시되면 고객이 이해하기 어렵고 손에 넣기 쉬운 점블 디스플레이의 장점이 없어집니다.
점블 디스플레이를 할 때는 하나의 비품에 넣을 제품의 가격과 카테고리를 통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언제 진열하는 것이 좋습니까?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요?

점블 디스플레이는 손님이 많은 날에 추천합니다.
부정기적으로 점블 디스플레이를하는 경우, 손님이 많은 날에 하면 판매로 이어집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광고가 있는 날, 이벤트 날에 실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저한 배송 및 제품 보충
상품의 볼륨이 줄어들면 점블 디스플레이의 매력과 판매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점블 디스플레이를 할 때는 정기적으로 매장 재고를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