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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마케팅

매장 디스플레이 Ⅰ

by 도토리의꿈 2024. 2. 22.

과일-진열-모습
과일-진열-모습

매장 디스플레이 Ⅰ


매장 디스플레이의 목적과 기본

1. 매장 디스플레이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최근 리테일 업계에서는 온라인 숍의 힘이 확대되고 있으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매장은 고객과 직접 대면함으로써 안심감과 신뢰를 전달하고, 
매장에서 실제로 손에 든 상품을 보고 손에 쥐고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장 디스플레이의 목적은 고객의 비전에 어필하고 구매하기 쉬운 매장을 만들어 매출을 늘리는 것입니다. 
매력적이고 구매하기 쉬운 매장은 항상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구매 욕구를 높입니다.

이 글에서는 매장 디스플레이의 기본 포인트에 대해 설명하고, 매장 디스플레이를 통해 매출을 늘리는 방법,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소품과 장식 아이템에 대해 알아봅니다.

2. 매장 디스플레이의 기본 사항
매장의 표시 및 표시 방식은 상품이 진열되는 방식에 크게 영향을 받으며, 
상품의 진열 방식에 따라 동일 상품의 매출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도 디스플레이의 기본을 지키지 않으면 고객에게 전달되지 않고 판매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매장 디스플레이에 대한 몇 가지 기본 기술입니다.

(1) 테마
매장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테마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어떤 고객이 방문하고 있는지(또는 어떤 고객을 방문하고 싶은지)를 조사하고, 계절이나 라이프 스타일, 이벤트 등에 따라 설정을 명확하게 해, 
설정에 따라 디스플레이 볼륨, 디스플레이, 장식, POP 등을 통일함으로써 상품의 보기 쉬움과 쾌적성을 향상시킵니다.

반대로 테마가없는 매장은 아무리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어도 전체적인 통일감이 없고, 
상품이 모호하게 늘어서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메시지가 전해지지 않기 때문에 고객에게 선택받을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2) 그룹화
동일한 제품, 관련성이 높은 제품, 카테고리 및 가격을 제품 디스플레이에서 그룹으로 그룹화하는 방법을 "그룹화"라고 합니다.
"그룹화"를 사용하면 자신의 존재감이 크게 보이는 프로덕션을 만들 수 있으며, 
제품 간의 경계를 명확히함으로써 제품 표시를보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수직 그룹화 
높이가 없는 매장의 세로 단위로 그룹화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평면 냉장 케이스 및 냉동 케이스에 사용됩니다.

* 블록 바인딩
동일한 제품을 수평 및 수직 방향으로 그룹으로 그룹화하는 방법입니다.

(3) 직면
얼굴은 제품 포장의 일부를 말하며, 얼굴을 정렬하는 제품 디스플레이를 페이싱이라고 합니다. 
상품의 명칭이나 특징 등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싶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설계된 패키지 부분을 보기 쉽게 표시함으로써 고객이 상품을 선택하기 쉬워집니다.

페이싱에서는 인기 상품의 면 수를 늘리고 매출이 낮은 상품의 면 수를 줄이는 것이 기본입니다. 
얼굴의 수를 줄이고, 틈새를 넓히고, 제품을 돋보이게 하여 보기 쉽고, 선택하기 쉽고, 집기 쉽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 색상 규칙
색은 인간의 심리에 무의식적으로 매우 큰 영향을 미치고, 배색 (= 색 조화)은 매장의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배색을 고려한 매장은 테마와 세계관을 설정하기 쉽고, 고객으로부터도 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순으로 원으로 표현되는 색상환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며, 
색상이 많은 매장에서는 색상환을 따라 밝은 항목에서 어두운 항목을 배열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색상환에서 서로 가까운 색을 맞추면 통일감이 생기고, 대상에 가까운 색을 맞추면 통일감이 생깁니다. 
표시에 도움이 되도록 색 구성표의 규칙을 올바르게 이해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색상환
색상환



(5) 표시 수량 조정
표시할 제품 수에 따라 제품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품의 양이 적고 상품이 서로 거리를 두고 진열되면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게 됩니다. 
반면에 제품의 양이 많고 제품이 조밀하게 포장되어 있으면 생동감과 친밀감의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상품에 어떤 이미지를 담고 싶은지, 어떻게 전하고 싶은지를 명확히 해, 상품의 공간과 갯수를 조정하면 매출 증가로 이어집니다.

 

이어서.. 

 

매장 디스플레이 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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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디스플레이 Ⅱ

1.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매장 진열 같은 상품의 위치를 바꾸는 것만으로 매출이 2배가 된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상품을 보는 횟수는 매출에 비례하고,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고객이 그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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