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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마케팅

의류 판매 매장의 디자인과 인테리어

by 도토리의꿈 2024. 2. 21.



매장 디자인이 곧 가게의 이미지


의류 매장의 매장 디자인은 매출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의류 업계에서는 의류라고 해도 취급하는 제품의 브랜드와 컨셉이 매장마다 크게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매장 디자인이 가게의 이미지를 만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의류-판매장-모습


* 핵심포인트
(1) 컨셉에 맞는 디자인 만들기
매장 디자인을 생각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디자인이 컨셉에 맞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처음에 말했듯이 매장 디자인은 매장의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디자인을 고려할 때 타겟 가격대, 타겟 고객, 입고 싶은 옷을 어떤 경우에 판매하고 싶은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십시오.
예를 들어, 가게가 높은 가격대라면 차분한 분위기로 사치감을 연출할 수 있고, 반대로 비교적 합리적인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폭넓은 고객의 고객이 방문하기 쉬운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외부에서 볼 수 있는 부분에 특히 주의하십시오.
지나가는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는 상품이나 특집 상품은 매장에 들어가지 않고도 볼 수 있는 위치에 배치합니다. 
또, 상품과 마찬가지로, 외부에서 보이는 부분까지 고객이 들어가기 쉬운 레이아웃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3) 쇼핑하기 쉬운 레이아웃 만들기
온라인 쇼핑과 달리 매장은 실제로 제품을 픽업하고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탈의실이나 일정한 간격으로 설치되는 거울의 위치, 체크아웃 공간 등 고객의 흐름을 상상해 쇼핑하기 쉬운 레이아웃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른 매장과 차별화하는 방법
인테리어는 매장의 컨셉에 맞는 소재를 사용하는 법입니다.

(1) 나무
목재는 색상에 따라 따뜻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고 스타일리시할 수 있기 때문에 널리 사용됩니다. 
특히 통나무에서 잘라낸 나무인 원목을 사용하면 나뭇결과 색상이 고르지 않은 가게에 개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단한 나무는 비교적 고가의 재료이기 때문에 가게 전체를 나무로 만드는 것보다 가게의 한 부분에만 목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콘크리트(모르타르)
콘크리트나 모르타르를 사용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싶다면 콘크리트를 사용하고 색상을 어둡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기 콘크리트는 색상을 더욱 화려하게 보이게 합니다. 
콘크리트와 같은 차분한 소재를 사용하여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쉽게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3) 타일
타일은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제공되어 독특한 상점을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도자기 타일이나 대리석을 모방한 타일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한편, 테라코타와 같다고 하는 따뜻한 색상의 타일도 있습니다.
또한 타일은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질뿐만 아니라 조인트의 크기도 다릅니다. 
관절이 작은 타일은 더 귀엽고 화려하고 관절이 큰 타일은 느슨하고 차분합니다. 
가게의 분위기에 따라 타일을 선택하십시오.

* 매장의 컨셉에 맞는 비품을 활용
제품을 전시하는 데 사용되는 비품의 모양과 분위기는 사용하는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아크릴과 같은 투명한 고정 장치는 제품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강철 고정 장치는 제품을 시원하고 세련되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매장과 차별화하기 위해 비품을 사용하는 것만 생각하면 매장의 컨셉에서 벗어나거나 제품보다 비품이 눈에 띄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품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이므로 제품을 더 잘 보여주고 다른 매장과 차별화되는 비품을 사용하는 것에 주의하십시오.

* 점포 비품 높이
비품과 비품은 매장에 상품을 진열하기 위한 선반과 선반, 포장대, 계산대용 금전 등록기 테이블, 카운터 등 매장과 관련된 가구입니다. 

(1) 잡기 쉬운 최고의 센터 픽스처는 75 ~ 80cm!
매장 중앙에 중앙 비품을 배치하고 고객이 쉽게 볼 수 있는 비품을 배치하여 눈길을 끄는 제품을 70~80cm 이내로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높이는 사람들이 손을 잡기 쉬운 높이로 간주됩니다. 
특히 접시나 컵 등 깨지기 쉬운 물건을 취급할 때는 존재감이 강하고 발차기를 방지하기 위해 낮은 물건보다 80cm 정도의 높이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신발 등의 제품을 놓을 때는 40cm~50cm 정도 낮은 비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등의 아이템은 발에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하단 고정 장치가 바닥에 더 가깝고 시도하기가 더 쉽습니다. 
고정 장치에서 제품을 어떻게 보고 싶은지, 고객이 어떻게 사용해볼 것인지 고려하십시오!

(2) 3단 제품 선반의 높이를 40~140cm로 조절하세요!
3단 제품 선반의 높이를 40~140cm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첫 번째 줄의 높이는 40cm, 두 번째 줄의 높이는 75~90cm, 세 번째 줄의 높이는 90~140cm입니다.

(3) 상하선반의 거리를 25~30cm로 계획하세요!
기본적으로 매장에 진열되어 있는 상품은 25cm 이하가 대부분입니다. 
이 경우 상하 선반의 거리가 25~30cm이면 상품의 진열이 용이하고, 넣으면 상품과 선반의 틈새가 적당히 좋아 보입니다. 
미리 진열할 상품의 높이를 확인하면 선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부엌 관련 높이 80cm에 최적!
차가운 테이블과 싱크대와 같은 기성품 주방 용품은 기본 높이 80cm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주방 용품의 높이에 맞게 주방에 80cm의 수납 공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두 평평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같은 높이에서 구입하거나 제조하십시오!

(5) 레지 테이블의 작업대 높이를 80cm로 설정!
금전 등록기는 기본적으로 고객과 교류하는 장소이자 돈을 취급하는 장소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손에 20cm의 밑위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 아래에 작업 표면을 80cm 높이로 설정하십시오. 총 높이 1m를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